default_setNet1_2

‘리얼극장 행복’ 이상아, 세 번 이혼은 소녀가장 과거 탓? “아빠없는 허전함, 결혼으로 채우려”

ad54
   

‘리얼극장-행복’ 이상아가 자신의 이혼 이유에 대해 언급했다.

지난 20일 밤 방송된 EBS '리얼극장-행복'에서는 배우 이상아가 출연 자신의 결혼와 이혼에 대한 아픈 사연을 공개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지난 1984년 데뷔해 당대 최고의 하이틴 스타 반열에 올랐던 이상아는 1997년 개그맨 김한석과 결혼했으나 1998년 성격 차이를 이유로 이혼했다.

이후 2001년 사업가 전철과 재혼했으나 19개월만에 다시 이혼했다. 1년 뒤인 2002년 12월 11살 연상의 사업가와 혼인 신고를 통해 세 번째 결혼을 했으나 경제적 파탄으로 이마저 이혼에 이르렀다.

세 번이나 아픔을 겪어야 했던 이상아는 그 이유로 한량인 아버지를 대신해 가족들을 부양해야 했던 소녀가장 시절을 언급했다. 이상아는 “어린 시절 아빠 없는 허전함을 결혼으로 위로하고 싶었던 것 같다. 그러다 보니 결혼을 일찍 서둘렸다”라고 눈물을 흘리며 어머니에게 고백을 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이상아의 심리 상태가 공황 장애에 빠진 것은 물론 모녀의 관계마저 멀어지고 말았던 것.

이에 이상아 어머니는 "상아 이야기만 하면 마음이 아프다"며 중국 청도의 여정을 통해 20년 만에 처음으로 서로의 속마음을 고백하며 서로 다가섰다.

[스타서울TV 홍혜민 기자/사진=EBS '리얼극장-행복']

ad39
default_news_ad4
ad51
ad44

SNS topic

default_setNet2
ad4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